북쇼핑
2014.6.27  통권 144호  필자 : 편집부  |  조회 : 1840   프린트   이메일 
[신간도서]
心意更新的敎會 / 새롭게 태어나는 교회 외 5권


心意更新的敎會/ 새롭게 태어나는 교회

斯托得(John Stott) 저·譚達峰역/ 校園出版社/ 290元
당신은 어떤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하고 싶은가? 세상을 적으로 만 여기고 담을 쌓고 활력을 잃어가는 교회인가 아니면 세상으로 들어가서 영향력을 주는 교회인가? 이 시대에 가장 존경 받는 복음주의 지도자였던 저자는 이 책에서 건강한 교회를 구성하는 7개의 구성요소를 통해 날마다 새롭게 태어나 행복하고 건강한 신앙생활을 영유하는 비결을 소개하고 있다.


就是「貴婦」」!- 唯獨超越一切/ 당신이 바로 귀부인!
黃友玲저/ 道聲出版社/ 250元
본서의 ‘귀부인’은 호화롭고 사치스런 생활을 하는 그런 귀부인이 아니라 하나님의 소중하고 귀한 딸을 뜻한다. 우리의 삶과 결혼생활에서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며 멋있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진주보다 더 귀한 진정한‘ 귀부인’이 될 수 있는가? 저자는 사모로 다년간 교회에서 부부상담과 본인의 결혼생활에서 얻은 매우 실질적인 경험담을 저술했다.


牧養主的YOUNG/ 주님의 청소년들을 가르치고 먹여라
駱袒玲저/ 華神出版社/ 300元
저자는 다년간 청소년을 목양하면서 풍부한 현장경험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예수님께서는 “내 양을 먹여라”라고 하신 명령은 오늘날 교회에게도 주셨다. 성도들의 믿음이 성장하려면 반드시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 청소년 사역에도 마찬가지이다. 본서는 청소년 사역의 핵심가치와 대만교회의 청소년 사역의 어려움 그리고 지금 진행 중인 여러 가지 다양한 창의적인 사역을 소개한다.


중국을 만든 사람들 : 일생에 한번은 역사에 미쳐라!
현경병 저/ 무한/ 426쪽/ 15,000원
역사 이야기만 나오면 움츠려 드는 독자, 중국 역사가 머릿속에 뒤엉켜 있던 독자들을 위해 중국사에 대해 쉽고 친절하게 쓴 책이다. 지은이는 ‘역사 속 인물들의 뜨겁고 치열했던 길’을 좋아하고 중시한다. 그리고 어떻게 자신의 삶에 응용하고 실행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위대한 인물을 만나 그들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자신에게 적용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때 이 책의 가치가 드러날 것이다.


나의 이상한 나라, 중국
한한 저 · 최재용 역/ 문학동네/ 504쪽/ 14,800원
중국 최고의 청년 작가가 문학과는 다른 문장, 다른 호흡으로 써내려간 사회비평이다. 활어처럼 팔딱거리는 재기발랄한 그의 문장들은 일단 폭소 또는 실소를 자아낸다. 하지만 그 문장들 속에도 사린 서슬 퍼런 비판의 칼날은 이내 읽는 이의 심중을 후벼 판다. 중국 사회를 ‘찜 쩌 먹는’ 불한당들에 대한 분노가 치밀고, 부당한 현실을 견디며 살아가는 중국인에 대한 애잔함이 샘솟는다.


일의 신학
폴 스티븐스 저·주성현 역/ 씨유피(CUP)/ 288쪽/ 12,000원
이 책은 성경 인물들을 ‘일’이라는 개념으로 적용하여 성경에 나타난 일에 대한 개념을 집대성해서 잘 정리했다. 하나님이 일이라는 멋진 선물을 준비하신 의미를 발견함으로, 일이 주는 기쁨과 감사함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각 장이 짧지만 핵심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어 쉽고 재미있게 읽고 생각하고 나눌 수 있다.


정리 | 편집부
 

    인쇄하기   메일로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