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난호 
북쇼핑
2006.6.20  통권 96호  필자 : 니꽝따오  |  조회 : 2847   프린트   이메일 
[중국이단]
똥팡샨띠엔(東方闪电-동방번개)을 말한다(3)


제3장 잘못된 이론
똥팡샨띠엔의 교의성(敎義性)을 띈 많은 서적을 종합하면 하나의 내용으로 귀결된다. 그것은 바로 여자 그리스도가 예수 그리스도를 대체하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의 잘못된 이론을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다.

삼위일체 부인(否認神的三位一體)
역대로 이단은 모두 이러하다. 후한파(呼喊派)의 리창소우(李常受)는 본인이 몇 십년간 기독교 이론에 속았다고 했다.『말씀이 육신으로 현신(话在肉身显现)』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부정하고 있다. ‘기독교인들은 종교의 전통적 관념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였고 그것에 중독되었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근본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은 모두 인간의 전통적인 관념으로 그릇된 인식이다.’, ‘성부, 성자, 성령, 이러한 표현은 가장 잘못된 것이다.’, ‘아직도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믿는가? 하나의 하나님을 믿어라! 세분의 하나님을 믿는 것이 피곤하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똥팡샨띠엔은 무엇 때문에 삼위일체를 부인하는 것일까? 그것은 그들의 잘못된 이론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다. 

3시대론(三個時代論)
현재 이들의 3시대론을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율법시대(律法時代)
율법시대에서 하나님의 이름은 여호와이고, 성격은 비밀스럽고 성별은 언급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곳은 이스라엘이며, 하나님은 영으로 일하므로 사람은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다. 하나님의 말씀은 예언이고 율법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인도하시지만, 죄악으로부터 구원하지는 못 한다. 사람의 책임은 계명, 법, 율례를 지키는 것이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이 율법을 지키지 않아 죄악에 빠지게 된 것이다.

2. 은혜시대(恩典時代)
은혜시대에서 하나님의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이고, 성격은 사랑과 관용이며 성별은 남성(아들)이다. 하나님이 일하는 곳은 유대이며, 하나님의 형체는 성령으로 잉태하여 여인으로부터 태어난 유대인의 모습이다. 하나님이 일하는 대상은 먼저는 이스라엘, 후에는 전 인류이다. 하나님은 육신을 통해 일하셨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볼 수 있지만, 지금의 우리들은 볼 수 없다. 하나님은 주로 자신의 육신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기적을 행하며 십자가에 달려 인류의 구속을 완성하셨으나 사탄을 완전히 이기지는 못하셨다.

사람의 책임은 예수가 하나님이심을 알고 믿으며, 죄를 인정하고 회개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는 것이다. 그러나 유대인, 서기관, 제사장, 바리세인들이 예수를 버림으로 정죄함을 얻어 구원의 은혜가 이방인에게 임하였다.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함을 입어 멸망하고 믿는 사람은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으나 여전히 죄를 이길 수 없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없다.

3. 하나님 나라의 시대(國度時代)
하나님 나라의 시대에서 하나님의 이름은 전능자(全能者)이다. 하나님의 성격은 공의롭고 엄격하며 하나님의 성별은 여자이다(女基督:여 그리스도). 하나님이 일하는 곳은 동방의 중국이다. 하나님의 형체는 성령이 다시 사람의 몸에 임한 중국인의 형상이다(二次道成肉身). 하나님이 일하는 대상은 교회의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이다. 하나님은 육신으로 말씀하셔서 사람들은 하나님을 볼 수도 들을 수도 있다.

그래서 하나님은 “실제의 하나님”이라고도 불린다. 하나님은 모든 예수를 믿는 사람들에게 “전능신”, “여 그리스도”를 알고 충성하게 하여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한다. 이 실제적인 하나님은 모든 종교를 하나로 통일시키며 지상의 “여 그리스도”의 나라를 설립 할 것이다. “전능신”을 버리는 모든 이는 결국엔 “여 그리스도”의 분노가운데 멸망한다.
“여 그리스도”, “제2차 말씀이 육신이 되다”, “3시대론” 란 용어를 듣지 않으면 그들의 이론이 그럴 듯하다고 생각하는 이도 있다. 이것은 곧 이단 사설의 해악점이며, 사람으로 하여금 분별하기 어렵게 만든다. 

제2차 성육신(二次道成肉身论)
이들의 서적『말씀이 육신으로 현신』에서는 “말세에 제2차 말씀이 육신이 됨으로 은혜시대가 종결되고 하나님 나라의 시대가 온다. 무릇 제2차 성육신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의 시대에 진입할 수 있다.”, “예수는 처음에 남성으로 왔으나 이번에는 여성으로 온다. 모두 두 번의 육신을 입었으며 이번이 마지막이다.”

또 다른 서적『그리스도의 발표(基督的发表)』에서는 “제1차 육신이 되신 하나님은 그 임무를 완전히 수행하지 못했다. 단지 육신이 마땅히 해야 할 첫 단계의 일을 마쳤을 뿐이다. 그래서 온전한 사역을 위해서 하나님은 2차로 육신으로 돌아가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여 그리스도”는 예수의 지위를 대체 하려고 하는 거짓 그리스도의 진면모를 남김없이 폭로한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말씀을 기억해야한다. “예수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히 13:8). 이 말씀으로 비추어 보았을 때, 3시대론과 제2차 성육신론은 이단의 원형임이 드러난다.

예수 부활의 부인
“여 그리스도”는 『말씀이 육신으로 현신』에서 예수그리스도의 말투를 사용하여 예수가 죽음에서 부활한 사실을 부인한다. “내가 처음 육신이 되었을 때, 죽음에서 부활한 것을 글자 그대로 이해하였느냐? 쓰여진 그대로 진행 된 줄로 아느냐? 내가 말했던 바와 같이 아무도 내 말의 참 뜻을 깨달을 수 없으니 지금까지 모두가 내가 죽음에서 부활한 줄로 알고 있다. 내가 정말로 십자가에 달렸느냐? 그리고 죽은 후에 무덤에서 나왔느냐? 이것이 사실이냐? 참으로 이런 줄로 알고 있느냐? 지금까지 사람들은 나에 대한 진실을 알지 못하고 십자가 사건이 모두 사실인 줄로 알고 있어 내가 말한 참 뜻을 깨달은 이가 없었다.”

이와 같은 말을 들을 때 우리는 뱀이 하와를 유혹하던 말을 떠올리게 된다. “하나님이 참으로 말씀하시더냐?.....”(창 3:1-5). “여 그리스도”의 말은 바로 악한 자의 말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죽음에서 부활한 것이 복음이며 기독교 신앙의 핵심임을 알고 있다. 이에 대해 구약성경에는 예언과 표징들이 있다(사 53:10-11, 시 16:10, 시 118:22-24,레 23:10-11,15). 우리는 반드시 성경에 기록된 모든 사실을 끝까지 믿고 지켜야 한다. 

그리스도의 재림 부정(否定)
『말씀이 육신으로 현신』에서는 “그는 이미 강림했으나 사람은 알지 못하고, 사람들은 그저 목적 없이 그를 기다린다. 어찌 그가 이미 구름(구름은 바로 그의 영, 그의 말씀, 그의 성격과 모든 것을 가리킨다)을 타고 와서 말세의 승리자 가운데 계심을 모르느냐?”라고 말하고 있다. 이것은 곧 똥팡샨띠엔이 말하는 “여 그리스도”가 이미 1990년에 강림해서 중국에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부정하기 위해 제2차 성육신으로 그리스도의 재림을 대체하고 “간증” 과 “세뇌”의 시간을 통해 휴거를 부인한다.

다시 오실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임을 우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성경은 그리스도가 다시 오실 때 죽은 자가 부활하고 산 자가 변화하며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7).” 고 분명히 말한다. 누가 들림을 받는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는자”라고 분명히 성경은 말하고 있다. 그리스도는 부활의 첫 열매이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모든 성도는 이와 같이 부활 할 것이다(고전 15:20-23). 

(다음호에 계속)


출처 | 《持定永生》, 掲開 “東方閃電” 的黑幕.  浙江省基督敎協會 刊
저자 | 倪光道
번역 | 류성민(자원봉사자)
 

    인쇄하기   메일로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