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난호 
북쇼핑
2021.3.3  통권 223호  필자 :  |  조회 : 2021   프린트   이메일 
[차이나 윈도]
철저한 코로나19 검사 지침에 관한 통보

현재 경외(境外)에서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국내 일부 지역의 집단적 감염과 산발적인 확진 사례도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춘제(春节) 기간에 고향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해외 확진자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코로나19 확산 위험이 존재하기에 코로나19 검사(이하 바이러스 검사로 칭함)의 수요도 대폭 증가하였다. 바이러스 검사를 더욱 확대하고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요구사항을 제시한다. 

바이러스 검사의 관리 조직 강화
각 지역은 ‘코로나19 검사 능력 건설사업 확대 추진 방안(进一步推进新冠病毒核酸检测能力建设工作方案)’의 요구사항에 따라 관할 구역 내 검사자원의 총괄적인 통제를 강화하여 일상의 바이러스 검사 능력을 높이는 동시에, 과학적으로 검사자원과 이동 검사 역량을 배치하는 등 방식을 통하여 대중에게 시기적절하게 우수한 품질의 효율적인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각 성급(省级) 위생건강 행정부문은 공식 홈페이지 등의 방식을 통해 관할 구역 내 모든 바이러스 검사기관의 명단, 근무시간, 표본 추출 지점, 연락처와 예약방법 등을 공개하며, 각 바이러스 검사기관은 규정된 시간 내에 검사결과를 알려주고 검사결과와 현지 건강코드를 연계하여 대중들이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지속적인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 향상
바이러스 검사기관은 전면적인 예약 서비스를 추진하며 대중을 위해 전화, 스마트폰APP, 위챗 애플릿, 현장 등 여러 가지 표본 추출에 관한 예약 방식을 제공한다. 그래서 시간대별로 엇갈려 표본을 추출하여 대중들이 현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한다. 개별 검사와 혼성 시료 검사를 동시에 제공하여 대중이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검사료는 눈에 잘 띄는 위치에 공시한다. 원칙적으로 저위험지역의 대중은 10:1 혼합 시료 검사, 중위험지역의 대중은 5:1 혼합 시료 검사, 고위험지역과 주요 대상자들에 대해서는 1:1 개별 검사를 진행한다. 바이러스 검사기관은 전문 창구 혹은 전문 구역을 설치하여 검사 받기를 원하는 사람과 고향에 돌아가는 등 단순 검사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표본 채취 검사를 진행하되 따로 접수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진찰비용도 면제된다. 온라인 결제와 검사보고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정보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대중들이 직접 움직이는 것을 줄여야 한다.

농촌지역 검사 서비스 공급 확대
각 지역은 ‘동춘기 농촌지역 코로나19 방역업무방안(冬春季农村地区新冠肺炎疫情防控工作方案)’에서 요구한 표본 추출과 바이러스 검사를 전개한다. 또한 ‘향(乡)에서 표본 추출하고 현(县)에서 검사’하는 방안을 실행하며 향과 진(镇)의 위생원은 바이러스 검사 표본 수집과 이송 검사를 책임져야 한다. 조건을 구비하지 못한 현급(县级) 위생건강 행정부서는 기관을 배치하여 표본을 수집하고 이송 검사를 실시하고, 현의 병원이나 질병관리센터 혹은 제3의 실험실에서 검사를 담당한다. 여건이 허락되는 지역은 이동 검사 차량을 배치하여 순회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의 공급을 확대한다.

바이러스 검사의 품질 통제 강화
각 지역은 바이러스 검사 전 과정의 품질에 관한 통제를 강화하고 기술 규범 표준에 따라 표본 추출, 보존, 운반, 처리, 검측, 결과 피드백 등의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바이러스 표본 추출 검측에 종사하는 의료진은 기술훈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시험에 합격한 후에 일에 동참하며 분석 전, 분석 중, 분석 후 이 세 단계의 품질관리제도를 실시한다. 각 성급 임상검사센터는 지속적으로 품질평가에 조직을 구성하여 품질평가의 빈도를 늘리고, 제때에 품질평가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통보한다. 품질평가 결과가 불합격인 경우 코로나19 검사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며 시정 검사에 합격해야 다시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표본 추출 검사의 안전 관리 강화
각 지역은 끊임없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통제 지식과 조치에 관한 선전교육을 강화하고 대중의 방역의식 증진을 유도해야 한다. 검사기관은 표본 추출 예약과 시간 간격을 두고 표본 추출을 실시하고, 환기 강화와 환경 청결을 위한 소독 등의 조치를 강화해야 하다. 표본 추출에 종사하는 의료진은 개인 방어와 보호를 잘 실행하고 표준 규범에 따라 손 위생을 실시해야 한다. 대중들이 자율적으로 현장에 와서 표본 추출에 참여하도록 인도하고 동행인은 필요하되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대중들에게 정확한 마스크 착용법을 가르쳐 주고, 1미터 이상 거리두기와  기침 예절을 주의하고 검사 후 속히 현장을 떠나게 하여 교차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







출처 | 新华网 / 사진 | 바이두
번역 | 노은혜 · 본지 중국어자료 담당
    인쇄하기   메일로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