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보는 중국
윤창준 저/ 어문학사/ 260쪽/ 17,000원
중국을 알아야 한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중국을 알 수 있을까? 시중에 나온 중국 문화 책을 독파하기에는 우리의 시간이 너무도 부족하다. TBC 대구 방송 라디오에서 계명대학교 중국학과 윤창준 교수의 「중국 문화 산책」 프로가 이런 고민을 해소 시켜주었다. 2-3분 짧은 시간에 부담 없이 중국 문화 전반을 다루었던 것이다. 이때의 인기에 힘입어, 라디오 프로그램 내용을 사진과 함께 책으로 엮었다. 물론 여전히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문화로 듣는 중국」이라는 제목으로 TBC 라디오 「중국 문화 산책」의 음원을 그대로 CD에 담기도 하였다.
성공하는 중국 유학
김준봉 저/ 어문학사/ 336쪽/ 16,000원 중국 유학에 관해선 가장 솔직한 책. 중국통으로 알려진 중국 베이징공업대학 김준봉 교수가 생생하게 들려주는 중국 유학의 현실과 성공하는 길잡이를 다뤘다. 저자는 오랜 시간 중국에 있으면서 보았던 한국 유학생들의 실태와 성공된 중국 유학으로 아이들을 기른 경험을 책에 담았다. 또한 중국 유학 정보에 정통한 김성준 원장이 최근의 중국 유학 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 중국 유학 사전에 꼭 읽어야 할 필독서다.
하나님의 선교적 교회
찰스 E. 벤 엥겐 저/ CLC(기독교문서선교회)/ 368쪽/ 18,000원 이 책은 교회론적 · 성경적 · 역사적 관점에서 지역 교회를 조명하고 교회의 본질이 선교적 사명에 있음을 주장하면서 지역 교회가 어떻게 선교적 비전을 이루어 갈 것인가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인 찰스 벤 엥겐은 학문적으로나 경험적으로 탄탄한 바탕과 경험을 두루 갖춘 선교학자라 알려지고 있다. 저자를 통해 나온 교회론적인 이 책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와 앞으로 교회가 갖추어야 할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다.
30天戰勝你的口舌 / 혀 길들이기 30일
黛博拉·皮葛斯 저 · 廖雪瑛 역/ 保羅文化出版社/ RM 30.80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 (약 3:2) 이 책의 원제는 "30 Days to Taming Your Tongue" 이다. 당신의 혀를 컨트롤하는 것을 도와주는 실천수첩이다. 저자는 성격기질을 연구하는 행위 상담사이기 때문에 마땅치 못한 말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쉽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잘 안다. 이 책은 30일 동안 독자들의 컨트롤하기 어려운 혀를 풍부한 자산으로 바꿔 줄 것이다.
优秀是训练出来的 — 按照圣经训练孩子 / 탁월함은 훈련되는 것이다 修订版) 刘志雄 저/ 北方文艺出版社
이 책의 원제는 "Wisdom of Training"이다. 부모님의 책임은 아이들에게 옳고 그름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올바른 일을 하도록 훈련시키고 그리스도의 좋은 성품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다. 이 책은 10가지 “훈련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여 아이들이 좋은 습관과 좋은 성품을 가지도록 도와줄 것이다.
信仰与秩序 - 法律与宗教的复合 / 신앙과 질서
伯尔曼 저/ 姚剑波 역/ 中央编译出版社
이 책의 원제는 《Faith and Order: The Reconciliation of Law and Religion》이다. 법은 종교에게 사회적 관점을 부여해주고, 종교는 법에게 정신과 방향, 그리고 법이 존중 받을 만한 신성을 부여한다. 두 가지가 서로 분리되면 법은 교조적(legalism,율법주의)으로 전락되고 종교는 쉽게 열광적인 것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