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는 전도.jpg)
통하는 전도
문승진 저/ 도마의길/ 191쪽/ 9,500원
이 책은 교회에 나오지 않는 사람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이해할 뿐 아니라,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을 성경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교회 부흥에 목마른 목회자와 전도사 등에게 유용한 전도 안내서가 되어준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미래 성도’라고 부르면서 미래 성도의 심리를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상황별로 세밀하게 나누어 그들에게 통하는 전도를 공개한다.
침묵으로 말씀하시는 하나님
피트 그리그 저, 윤혜란 역/ 미션월드라이브러리 324쪽/ 11,000원
우리는 가장 간절하고 절박한 기도가 응답되지 않을 때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듣고 있으신지에 대해 의심한다. 하나님의 존재마저도 의문의 대상이 되어버릴 때도 있다. 성경에는 예수님조차도 기도가 응답되지 않아 힘겨워하셨다고 기록한다. 왜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가장 필요로 할 때 침묵하시는가? 이 책은 예수님의 땅에서의 마지막 나흘 동안을 예로 들어가며,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 이유를 밝히고 있다.
메콩강 빈민촌의 물새선생님
김연희 저/ 생명의말씀사/ 243쪽/ 10,000원
대학 2학년 때부터 방학이 되면 캄보디아 빈민촌을 찾아갔던 물새 선생님, 김연희는 선교지에 와서 기도할 때마다 눈물이 마르지 않았다. 물새 선생님은 너무 자주 울어서 늘 물에 젖어 사는 물새 같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이다. 스물세 살에 인생의 십일조를 캄보디아 선교에 헌신하겠다고 결단하고 떠난 저자는 선교지에 있는 동안 아토피, 결핵, 망막박리로 실명 위기를 겪는 등, 어려운 고비마다 더 큰 은혜를 경험하게된다. 저자의 삶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으로 인해 가슴 뛰는 일을 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보여준다.
세계선교와 한국 여성 선교사들
이정순 저/ CLC/ 406쪽/ 14,000원
전 세계 곳곳에서 한국 여성 선교사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그들은 활발하게 사역하고 있다. 이 책은 체계적으로 이들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책으로, 하나님께서 여성선교사를 어떻게 부르시어 선교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선교학적 이론과 함께 현장의 여성 선교사들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깊이 연구한 데에서 나온 내용을 담았다. 여성 선교사들의 사역을 위한 지원을 맡고 있는 교회와 선교단체, 신학교 등에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 순종한 선지자 호세아
E. K. 베일리 저, 문지혁/ 가치창조/ 107쪽/ 8,800원
선지자인 ‘호세아’가 창녀인 ‘고멜’과 결혼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기까지를 따라간다. 우리를 회복시키시코 채우시는 하나님의 끝없는 놀라운 사랑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호세아가 자신을 버리고 떠났던 고멜을 다시 받아들이는 모습을 통해 사랑과 용서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준다. 창녀였던 고멜과 결혼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함으로, 호세아는 비로소 이스라엘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자신의 삶 그 자체로 담아내게 된다.
손에 잡히는 성경 개관
켄들 이슬리 저, 배용덕 역/ 부흥과개혁사/ 407쪽/18,000원
이 책은 성경 66권의 각 권에 대한 문학적 특징, 신학적 메시지, 하나님의 구속사 이야기, 역사적 배경 등을 포함한 많은 정보가 있다. 300개가 넘는 각종 컬러 지도, 도표, 사진 및 그림을 수록하였다. 이 책은 성경을 가지고 여행을 막 시작한 사람들을 위해 기획되었지만, 성경을 통해 상당한 체험을 한 사람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목회자들과 성경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 준다.